홈 > 참여마당 > 상담&문의 >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목록
분류 제목
도서관이용
○ 울산도서관에서는 누구나 어디서든 도서관 건물내에서도 와이파이를 이용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공공장소의 무료 와이파이 서비스는 주민센터, 복지시설, 전통시장 등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공공장소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가능한 서비스로 이동통신 3사(KT, SKT, LGU+)의 협조를 받아 제공(유료)되는 서비스입니다.

○ 울산도서관은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와이파이 AP 수신기를 설치하여 운영 중으로, 우리 도서관을 이용하는 누구라도 도서관 내부 어느 곳에서든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도서관이용
울산도서관 정회원이 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울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 가입 후 울산시민인증 완료 시 정회원이 되시며, 전자도서관 이용 가능합니다.
(타관 책이음 회원증 소지자의 경우 울산도서관 홈페이지 회원 가입 진행 시 책이음 회원과 자동으로 연동)

1인당 대출권수는 5권이며 대출기간은 7일입니다.(대출기한 경과 시 자동 반납)
도서관이용
자료열람을 위한 분들의 소지품 보관을 위해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1층 디지털 자료실 앞 방문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당일 보관하시고 찾아가 주시기 바랍니다.
도서관이용
1) 주차공간이 부족하오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2) 개방시간 : 09:00 ~21:00

3) 주차요금
• 기본 (1시간 이내) : 무료
• 기본초과 1시간 단위 : 500원
• 1일 최대 : 3,000원

4) 할인 및 면제대상
• 할인(50%)
- 장애인등록증을 소지한 자
- 국가유공자증서를 소지한 자
- 고엽제후유증 등에 관한 국가보훈처장이 발행한 차량표지를 부착한 자
- 민주화운동부상자로서 5·18민주유공자증을 소지한 자
- 경형 자동차, 환경친화적 자동차를 운전하는 자
• 할인(60%)
- 다자녀 사랑카드를 소지한 자
※ 둘 이상의 감면 사유에 해당할 경우는 감면율이 높은 하나만 적용
• 면제
- 긴급자동차
- 관용차량, 공무수행차량, 언론기관 명(로고)이 부착된 취재차량
- 도서관이 주최하는 교육·회의·행사 진행 및 참석을 위하여 방문하는 차량
- 1시간 이내 주차한 차량
- 도서관과 용역 및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입주업체 업무수행 차량
- 도서관 직원, 자원봉사자 차량
※ 주차요금을 할인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입증할 서류(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증서 등)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도서관이용
울산도서관 시설관리규정에 의거 도서관내에서 유실물이 발생하여 1층 안내실에 접수되면 습득물 관리대장 및 분실물 접수대장을 기록, 유지하고, 습득물에 관리번호를 부착합니다.

습득물의 내용물을 즉시 확인 후 이용자 연락처가 있는 경우 이용자가 자신의 유실물을 찾아가거나 반납되도록 즉시 연락을 취하고, 연락처를 알 수 없는 경우 물품 종류별 다음에 따라 처리합니다.

1) 현금, 귀금속 등 재산적 가치가 있거나 장기간 보관이 불가한 경우 관리대장 기록 후 관할 경찰서에 제출합니다.
2) 신용카드는 1일 동안 보관 후 찾아가지 않을 경우 카드회사에 분실신고하고 폐기합니다.
3) 신분증은 1일 동안 보관 후 우체통에 넣어 우송합니다.
4) 재산적 가치가 적거나 계속 보관의 필요성이 없는 물품은 3개월간 보관 후 폐기합니다.

반환은 이용자 본인이 내방하여 수령하여야 합니다.
반환 시 물품의 특징, 신분증 등을 체크하여 본인 및 본인소유의 물품임을 반드시 확인하고, 서명, 연락처 등을 기록합니다.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운영지원과 담당자 : 손효정 연락처 : 052-229-68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