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독서문화행사 >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 선정도서

선정도서

책읽는 울산, 올해의 책 선정도서
어린이단톡방을 나갔습니다

단톡방을 나갔습니다

신은영 글, 히쩌미 그림

출판사 소원나무

어린이가 우정을 쌓는 방식을 ‘단톡방’이라는 온라인 채팅방을 통해 보여주는 국내 창작동화입니다. 새 학기, 새로운 설렘이 시작되는 교실에서 주인공 초록이와 세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학교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단톡방 왕따 사건의 실체를 보여 주고, 나아가 진정한 우정의 모습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하는 책입니다.

청소년다이브

다이브

저자 단요

출판사 창비

2057년 홍수로 물에 잠긴 서울을 배경으로 물꾼 소녀 ‘선율’과 삶과 죽음을 겪어본 기계인간 ‘수호’가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서 물속으로 나서는 이야기입니다. 금방이라도 손에 잡힐 듯 펼쳐지는 물속 세계를 뛰어나게 그렸으며, 십대 주인공이 과거의 자신과 화해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는 감동을 전하는 SF소설입니다.

성인참 괜찮은 태도

참 괜찮은 태도

저자 박지현

출판사 메이븐

2007년부터 KBS ‘다큐멘터리 3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 다큐멘터리 디렉터로 일해 온 저자가 길 위에서 만난 수많은 사람들에게 배운 삶의 의미와 단단한 인생의 태도들을 정리한 인문 에세이입니다. 저자는 15년 넘게 카메라를 들고 국내외 곳곳을 누비면서 노숙자부터 대통령까지 안 만나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길 위에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났고, 그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며 삶의 해답을 찾고 그들에게서 얻은 따뜻한 위로와 삶의 지혜를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정보담당자 담당부서 : 자료정책과 담당자 : 정나영 연락처 : 052-229-6901